• 네임서버정보
  • 1차네임서버 : ns.admate.co.kr
  • 218.145.65.143
  • 2차네임서버 : ns2.admate.co.kr
  • 218.145.65.144
  • 고객지원안내

상담시간 : 오전10시 ~ 오후7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휴대폰 : 010-8233-7768

  • 계좌번호안내

국민은행
계좌번호 : 675001-04-007512
예금주 : 허종원

Home > 고객지원 > 질문답변

질문답변

홈페이지 제작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애드메이트 작성일09-11-12 00:22 조회11,378회 댓글0건

본문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중요 과정과 각 과정에 대해 필요한 준비사항과 세부적으로 어떠한 일을 하는지에 대한 과정을 생각해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과정은 마치 요리를 만드는 과정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운데
그 제작 과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주제와 대상층 선정
 홈페이지의 주제를 정하고 그에 따른 대상층을 정합니다. 대상층은 연령별로 나눌 수도 있고 관심사에 따라 나눌 수도 있습니다. 주제를 정할떄는 다른 이용자들에게 관심을 끌 수 있는지 여부와 내용 전달에서 가장 중요한 것과 사이트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의 정도를 생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개인 홈페이지에서 "웹디자인"을 주제로 정했다면 정했다면 대상층이 초보인지 중고급 사용자인지 혹은 어린이나 성인인지등에 따라서도 방향을 다르게 잡아야 합니다.

2. 컨덴츠 기획
주제를 정했으면 그에 따른 자료나 정보를 수집해야합니다. 자신이 정한 주제와 비슷한 주제를 가진 다른 홈페이지를 돌아다니면서 분석하고 소스를 수집합니다. 이런 과정등을 통해서 자신이 정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게 되며 정보위주나 디자인 위주의 홈이 될 것 인지의 여부도 구체화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 같은 경우는 좋은 자료는 거의 공유되고 있기 때문에 타사이트와의 차별성을 위해서 잡지나 혹은 서적등도 같이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토리보드 설계
스토리 보드란 일종의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계획표입니다. 각 웹페이지에 대한 정보와 구성 요소간의 상호 관계를 알기 쉽도록 구성해보는 것입니다.
웹 사이트의 구조 및 네비게이션을 설계하는 과정인 맵을 작성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한가지는 flowchart 형식으로 이루어진 visual map을 만드는 것이고, 다른 한가지는 텍스트 이루어진 것입니다. 혹은 두가지를 혼합하는 것도 좋은데 맵을 만드는 설계 단계에서 페이지 간의 연결 체계와 그에 따라 적용할 프로그래밍 수준과 범위, 컨텐츠,DB제작 등의 기술 범위를 결정하게 됩니다. 맵을 만드는 과정을 마치면 주요화면에 대해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시안 작업을 하고, 실제 제작 과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내용의 체계성이나 구성적은 측면을 고려해 웹 사이트를 만드는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철저한 기획과 계획에 많은 시간을 들여 작업해야 합니다.
 
4.홈페이지 자료 준비
홈페이지 제작들어가기 전에 내용을 정리해야 합니다.내용은 그래픽이나 텍스트 혹은 동영상등 여러가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픽이나 동영상 등은 스캔이나 혹은 디지털 카메라등을 통해서 직접 제작 할 수도 있고 혹은 기존에 있던 소스등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 같은 경우도 홈페이지 분위기에 어울리는 정렬방식이나 서체등을 미리 지정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5.홈페이지 제작
제작에 관해서는 만들기 1과 II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제작에 있어서 고려해야할 주의사항을 알아봅니다.
<제작시 주의할점>
-로딩속도를 고려한다.
-메뉴의 이동을 최대한 간편하게 한다.
-모든 브라우져에서 테스트를 해본다.
-스크롤이 지나치게 많이 생기지 않게 한다.
-가로스크롤은 피한다.
-지나치게 화려한 디자인을 피한다.
-스크립트나 자바 애플릿을 남용하지 않는다.
-사운드 사용을 적절하게 사용한다.
-차후 업데이트를 고려하여 제작하다.
-링크의 칼라를 임의로 마구 바꾸지 않는다.
-지나치게 많은 새창을 열지 않는다.
-전체 이미지의 통일성을 고려한다.

6.웹상에 올리고 홈페이지 서비스 시작
홈페이지를 계정에 올리고 서비스를 시작합니다.계정은 학교에 올릴 수도 있고 무료계정 서비스를 하는 곳이나 혹은 유료인 곳등 다양합니다.

7.검색엔진에 등록하고 업데이트하기
홈페이지를 알리기 위해서는 yahoo나 naver같은 검색엔진에 등록하여 널리 홍보하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하여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